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성수기 대비 수상레저 안전관리 강화

통영해양경찰서(서장 김평한)는 봄 행락철을 맞아 수상레저활동이 증가하고 사고발생 개연성이 높아짐에 따라 5월 1일부터 8월 31일 까지 수상레저활동 안전관리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는, 레저기구 출항지와 활동지를 중심으로 구명조끼 항시 착용, 야간 운항장비 없을 시 야간 수상레저활동 금지, 원거리 수상레저활동 신고 등 안전과 직결되는 주요 규정에 대한 안내와 계도를 실시하고 동호인들이 많이 찾는 수상레저사업장에 대해 각종 시설, 장비에 대한 점검과 함께 사업주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병행해 사고 없는 안전하고 즐거운 레저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통영해경은 5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이와 같은 홍보·계도기간을 거친 후 8월말까지 수상레저활동 안전위반 행위에 대해 집중단속에 들어갈 예정으로 수상레저활동자는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한다고 전했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한 것이 안전이다. 최근 잇따르는 수상레저 사고의 대부분이 구명조끼 미착용, 기관고장 등 안전 불감증에서 비롯된 만큼 출항 전 사전점검을 생활화하는 안전의식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