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봉사/기부
무지개빛사람들, 마스크 1000매 전달고현종합시장 상인들에 2매씩 500매 및 복지시설 등

봉사단체 ‘무지개빛사람들(회장 신종균)’은 지난 30일 오후 ‘고현시장상점가 번영회(회장 윤기홍)’에 3중 필터 마스크 500매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윤기홍 회장 등 상인들을 비롯해 신채근 고현동장과 이형운 거제시 조선경제과장, 김두호 시의원 등이 함께 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련한 이번 전달은 신종균 회장 부부가 마스크를 2매씩 일일이 포장하는 노고를 아끼지 않았다.

신 회장의 사비와 무지개빛사람들 회비를 보태 1000매를 구매했고, 500매는 고현시장상인들에게 전달하는 한편 500매는 정기 후원처인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복지시설 ‘콩이네집’과 집수리 봉사를 했던 홀몸노인 가구 등에 각 50매씩 전달하기로 했다.

신종균 회장은 “지역경제가 침체한 상황에서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쳐 모두가 힘든 실정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대규모 봉사활동은 하기 힘든 만큼,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마스크 무료배부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무지개빛사람들’은 지난 2000년 발족해 지역사회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는 시민 50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도배, 도색, 수리, 장판교체 등 홀몸노인 집수리 봉사를 분기별 시행하고 있고 한부모/조손가정/복지시설 등에 매월 정기 후원하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