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거제시, 학교운영위원장과 소통의 시간 가져

거제시는 지난 18일 시청 블루시티홀에서 각급학교 운영위원장을 초청해 우리지역 아이들의 미래교육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교육경비보조금 등 학교예산 지원에 앞서 교육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해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초 · 중 · 고등학교 운영위원장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이 자리에서 내년도 교육지원예산 및 지난 6월 확보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사용내역에 대한 설명과 앞선 1차 간담회에서 제기된 건의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를 설명했다.

이어 시작된 교육현안 건의사항에서 대부분의 위원장들은 학교 노후시설 개선비 지원과 학생 통학안전에 관해 이구동성으로 지원을 요청하였다. 특히 면지역 학교운영위원장들은 학생 수가 적다 보니 예산을 신청해도 많이 배정되지 않는다며 면지역 학교의 배려를 당부했다.

한편, 거제시는 초 · 중 · 고 교육과정운영지원 27억 6300만 원, 학교 체육?문화공간설치지원 사업에 21억 7400만 원을 편성하는 등 전년 대비 24억 9600만 원이 증액된 총 58억 6700만 원을 교육경비보조금으로 편성해 2020년 3월 중 지원할 예정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