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후진학선도형 맞춤형 직업교육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3유형 이하(‘후진학선도형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하면서 지역사회의 직업교육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거제대학교는 후진학선도형사업은 재직자(직업전환 및 직무향상교육) 및 대상자별 맞춤형 취업교육과정(외국인노동자, 결혼이주여성, 경력단절여성, 학교 밖 청소년 등)으로 진행, 100% 국비 무료과정을 운영하며 3D프린터 드론설계, 바리스타, 유튜브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조주기능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 과정을 운영해 자격증과 수료증 취득도 가능하다.

이 사업을 수행하는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는 우수한 강사진, 최첨단 교육시설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으로 교육과정 수료 후 교육생의 창업 및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재직근로자 교육생의 편의를 보장하기 위해 야간, 주말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직무능력향상교육(웰니스 직종) 프로그램은 간호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유치원교사 등을 대상으로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간호사와 사회복지사 대상으로 BLS자격과정(심폐소생술), 유치원교사와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거제대학교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 전화(680-1673/688-6021) 및 방문상담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내년부터는 홈페이지를 개설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