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상문동 청소년자치위원회, 활발한 활동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진)에는 경남 최초, 거제 유일의 청소년 자치위원회(이하 청소년 위원회)가 활동 중이다.

지난 2016년 출범 이후 올해로 4기째를 맞는 상문동 청소년자치위원회는 현재까지 107명의 위원들이 거쳐 갔으며 2019년 4기 위원은 28명으로 14세~18세의 상문동 거주 청소년들로 구성돼 있다.

청소년자치위원회는 마을의 크고 작은 행사나 봉사활동을 통해 마을활동에 참여하는 한편 격월로 이루어지는 월례회를 통해 자체 활동을 계획하고 지역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등 청소년의 권익을 위한 의견을 전달해 오고 있다.

지난 11월 8일 경남고성에서 개최된 경남 주민자치 박람회에 거제를 대표해서 참여해 마을 상징부채 만들기와 마을 홍보 및 청소년 활동을 소개하는 등 박람회를 찾은 도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특히 올해는 안전한 마을 만들기를 주제로 한 마을 안전지도 만들기를 진행해 청소년의 눈으로 바라본 위험지역들을 찾고 개선안을 제시하는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안전한 마을을 만드는데 소중한 역할을 담당했다.

또 지도를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적인 개선을 위해 시 주민참여예산 공모 제안으로 10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상문고 주변 어두운 길에 가로등을 설치 할 수 있도록 하는 성과를 냈다.


한편 상문동 청소년자치위원회는 2020년 5기 청소년 위원회를 모집한다. 문의 : 하락종(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분과 간사) 010-9663-1697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