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 성료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직무대행 윤숙이)은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성인전환기 발달장애 자녀를 둔 부모와 발달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자녀 진로상담 및 코칭사업’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지원사업으로 ‘발달장애인 자녀의 성인기 전환을 위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직업과 관련된 교육과 졸업 후 취업 가능한 장애인고용 사업체 견학을 주 내용으로 했다.

인근 지역에서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는 사업체 방문으로 직무를 소개받아 직접 직무를 체험해 보기도 하는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진로를 고민하고 설계함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직업 찾기의 기회가 됐다.

이날 참여한 지적장애 자녀를 둔 부모는 “자녀가 20살인데 아직까지 직업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았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강사님들의 교육을 듣고, 자녀가 사업체에서 직무를 해내는 모습을 보니 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지금부터라도 진로를 고민해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정말 잘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취업을 희망하는 중증장애인의 취업 지원을 위해 한국장애인개발원 지원사업인 ‘현장중심 직업재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만15세 이상의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해 취업이 가능한 사업체에서 훈련을 실시한 뒤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