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블루시티관현악단 희망콘서트 성료시민 공감대 얻은 선율로 거제문예회관 대극장 만원 관중 기록

지역경제 회복 기원하고 거제시민에게 클래식 음악의 진수와 묘미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제 14회 블루시티관현악단 희망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블루시티관현악단(단장 신숙)은 지난 14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희망콘서트를 진행했다.

올해로 14회째 진행하고 있는 블루시티관현악단의 희망콘서트는 김성은의 지휘로 Finlandia 핀란디아, Op.26, Sympony No.6, Op.74 교향곡 6번 ‘비창’ 등 다양한 곡목이 연주됐으며, 1200석 규모의 대극장 좌석은 시민들로 만원 관중을 기록했다.

이날 공연을 감상한 주민 서 모씨는 “오랜만에 거제지역에서 좀처럼 접하기 어려운 클래식을 듣게 돼 좋았다”면서 “블루시티관현악단은 다양한 선율로 거제시 구석구석에서 시민과의 공감대를 높이는 단체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사)블루시티관현악단은 거제시 지정예술단으로 2005년에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빠짐없이 희망콘서트를 펼쳐 불모지 거제도 클래식의 저변확대에 기여해 다양한 관객층을 자랑하고 있으며 음악성을 인정받아 경남도민예술단으로 선정됐으며, 아리랑 TV, KBS1 TV 등 다양한 매체에도 출연은 물론 매년 정기연주회, 자선음악회, 찾아가는 음악회 등을 열고 있다.

최대윤 기자  crow1129@nate.com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대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