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국립난대수목원 예산 통과 협조 당부변광용 시장,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와 면담

‘민생경제활력 제고 당·정·청 지방정부 합동회의’도 참석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난 12일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를 만나 국립난대수목원 조성을 위한 용역비(5억원) 예산확보의 중요성을 적극 설명하고 국회심의 통과를 위한 당 차원의 적극적 협조와 관심을 읍소했다.

변 시장은 이인영 대표에게 “조선업 침체로 인한 고용위기 지역인 거제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국립난대수목원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예산이 심의를 잘 통과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거제가 처한 지역경제 위기상황과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자원의 필요성을 잘 알고 있다면서 잘 살펴보고 챙기겠다”고 화답했다.

변 시장은 앞서 열린 ‘민생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당·정·청 지방정부 합동회의’에도 참석했다.
당정청은 이날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민주당 소속 시·도지사 및 기초단체장과 함께 올해 지방재정 예산 집행 상황을 점검하고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지방재정 집행률을 더 높여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올해 10월 말 기준으로 70%밖에 집행하지 않았다"며 "당정은 지난주에 재정점검회의를 열고 중앙은 97%, 지방은 최소 90%를 집행하도록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도 주민현장과 밀착되어 있는 지방재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자치단체장과 당정청이 머리를 맞대 지방 현장에서 부딪치는 애로사항을 같이 풀고 지방재정의 집행률을 높일 계기를 마련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거제시는 조선업 침체에 따른 지역경제회복과 천만관광객 유치의 마중물이 될 국립난대수목원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총력을 쏟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