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
장애인 자립과 성취 나타내는 ‘흰 지팡이’제40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행사

흰지팡이는 시각장애인이 길을 찾고 활동하는데 가장 적합한 도구이며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성취를 나타내는 전 세계적으로 공인된 상징이임을 널리 알리고 기념하기 위한 ‘제40회 세계 흰지팡이의 날’ 행사가 지난 18일 (사)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거제지회 주최로 열렸다.

당초 옥포중앙공원에서 기념식과 흰지팡이 행진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인해 흰지팡이 행진은 취소되고 기념식만 열렸다.거제시의회 옥영문의장, 거제시 사회복지과 김정숙 과장,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이미경 회장이 축사를 했고, 한국전력공사 거제지사는 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후원금을 김성만 노조위원장이 (사)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거제지회 이준환 지회장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궂은비에도 인근 지역 통영시각협회에서 배청호 지회장과 3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하여 비록 좁은 장소지만 정성껏 준비한 점심을 먹으며 행사에 참석한 시각장애인들과 내빈들이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전력공사 거제지사, 오케이택시, 소문난떡집, 거제상공회의소, 동부여행사, 부경식당, 전주식당, 굽네치킨, 거제시여성장애인연대, 지체장애인협회 거제지회장 제영준 직무대리가 후원해 원활한 행사진행을 도왔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