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봉사/기부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 사랑의 추석명절음식 나눔 진행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대표 김두임, 센터장 김은지)에서는 지난 9월 10일(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명절을 홀로 보내는 거제시 관내 어르신 770여명의 어르신께 추석명절음식과 선물을 전달해 드렸다.

이번 추석명절음식나눔사업은 K-Water거제권지사, 고현교회 좋은이웃봉사단, 과일품은 꽃뱅이, 나눔기술봉사단, 다봉회, 대우자원봉사단, (사)소비자교육중앙회 거제시지회, 성포양조장, 아침계란, ㈜웰리브, 한솔기업(삼성內), 개인후원자 분들의 후원으로 라면, 짜장라면, 사과, 배, 바나나, 계란, 쌀과자, 막걸리, 과자, 단호박죽, 팥죽, 동그랑땡, 만두, 사골곰탕, 당면, 김, 식혜, 소고기 불고기를 명절음식나눔상자에 가득 넣었다.

추석명절음식나눔상자 만들기는 홀로 명절을 보낼 어르신을 생각하며 K-Water거제권지사에서 폭염주의보가 내린 상황에서도 구슬땀을 흘리며 도움을 주셨고, 소고기불고기 절이기는 홍해식당 이만우 대표가 도움을 주었다. 명절음식 배달을 위하여 대우한마음봉사단, 수성회, 신현농협여성대학, 초심회, 한국부인회 거제시지회에서 만든 추석명절음식상자를 어르신께 전달해 주셨다.

또한 웰리브(주)봉사단에서 40명, 조선종합중기에서 4명의 어르신께 추석명절선물세트를 각각 준비하여 어르신에게 전달하였다. 그리고 거제해금강로타리클럽에서 20명의 어르신께 직접 만든 명절음식(나물, 국, 생선 외)을 전달해 주었고, 고현교회 좋은이웃봉사단은 50명의 어르신께 명절음식과 선물을 전달하여 주었다. 또한 과일품은 꽃뱅이에서 건강과자를 후원하여 200명의 어르신께 전달했다.

추석명절음식나눔상자를 받으신 연초면의 ○○○어르신은 “혼자 있으니, 몸도 아프고 적적했는데 명절이라고 찾아와 주니 고맙고, 경제도 어려운데 필요한 물건도 챙겨주고, 두손 무겁게 명절이라고 먹거리도 챙겨주니 정말 감사합니다.”며 연신 감사의 인사를 전하셨다.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는 2004년부터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신들을 위하여 명절음식을 나누는 명절음식나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거제시 관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저소득 어르신, 독거노인 등 어려운 노인들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