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제 12회 청마문학제 기념 백일장 및 사생대회 개최우천 시‘거제둔덕詩골’에서 진행

청마기념사업회가 주관하고 거제시가 후원하는 제12회 청마문학제 기념 ‘청마백일장 및 사생대회’가 오는 9월 21일 청마기념관 일원에서 진행된다.

사)한국문인협회(회장 이금숙) 거제지부가 주관하는 ‘청마백일장’은 초, 중, 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부문은 산문, 운문, 청마 사행시 짓기, 청마편지쓰기로 진행된다.

올해 편지쓰기 주제는 학생 부분은 ‘나의 그리운 선생님께’, 일반인 부분은 ‘보고 싶은 선생님께’로 선정됐다.

편지쓰기 신청접수는 현장접수(각 학교별 및 개별접수)와 기념관 내 우체통 및 우편접수가 대회 당일까지 가능하다. 심사는 한국문인현회 거제지부에서 위촉한 심사위원으로 공정하게 이루어지며 입상작 발표는 예총카페, 거제 문협 홈페이지, 지역신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에는 초, 중 , 고, 일반부 각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사)한국미술협회 거제지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사생대회’는 유치원,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주제는 당일 발표된다. 신청접수는 현장접수(각 학교별 및 개별 접수)가 가능하며 심사는 한국미술협회 거제지부에서 위촉한 심사위원으로 공정하게 심사될 예정이다.

입상작은 청마백일장과 마찬가지로 예총카페나 거제미협홈페이지에 공고된다. 시상 또한 백일장과 동일하다.

참가자에게는 간식제공, 솜사탕 만들기, 청마시를 활용한 티셔츠, 손수건 만들기 참여기회와 함께 학부모들을 위한 꽃차라운지와 전통차시음장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우천 시 백일장과 사생대회 행사는 둔덕면 ‘거제둔덕詩골’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