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거제시, 제45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최

거제시장는 지난 26일부터 대명리조트에서 ‘제45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우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장, 문승욱 경상남도부지사,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 등 산업계의 품질경영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갖고 30일까지 5일 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5월 24일 서울특별시 품질분임조경진대회를 시작으로 약 한달 간 전국 17개 시·도에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사례 등 298개팀 2700여 명의 분임원들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친다. 행사에는 산업현장 근로자, 일반시민 등 연인원 7천여여명이 참가할 계획이다.

품질분임조는 전국 9600여 개의 사업장에 5만 7000개가 등록돼 있으며, 매년 약 16만 건의 현장 품질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로 45회를 맞이하는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13개 부문별로 현장의 품질개선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 품질혁신 주역들이 경연을 펼치는 산업계의 전국 체전이다.

13개 부문별 사례는 ①현장개선, ②사무간접, ③서비스, ④환경품질, ⑤안전품질, ⑥설비(TPM), ⑦보전경영(EAM), ⑧6시그마, ⑨상생협력, ⑩자유형식, ⑪창의개선, ⑫제안사례, ⑬에너지·기후변화 등이다.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품질분임조 활동의 주제 및 활동계획의 적정성, 현상파악과 원인분석, 목표설정과 대책 실시 및 효과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각 부문별로 금, 은, 동 메달을 선정한 후 금년 11월 13일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수여한다.
부대 행사로는 ‘우수 개선사례 및 제품 홍보관’ 운영과 ‘품질활동 홍보 UCC 공모전 수상작’ 전시를 진행해 산업현장의 탁월한 품질혁신 성과를 공유할 수 있게 하고, 국가품질명장들이 현장 개선활동의 애로사항을 상담해주는 ‘품질활동 애로 상담센터’도 운영한다.

변시장은 “국내 산업계의 ‘전국체전’이라 불리는‘제45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거제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하며, 대회 참가를 위해 전국에서 거제를 방문해 준 300여 팀 8000여 명의 분임조원 여러분을 25만 거제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치열한 시도별 예선을 거쳐 전국에서 선발된 품질분임조의 열띤 경쟁이 펼쳐질 이번 경진대회가 다양한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기업의 품질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라며, 경남 경제의 부활과 더불어 대한민국 경제를 다시 뛰게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