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거제시, 폭염 속 도심 어린이 물놀이장 현장점검

거제시는 지난 7일 독봉산 웰빙공원 물놀이장을 시작으로 문동, 양정, 옥포 물놀이장을 차례로 방문해 주요시설을 점검하고 물놀이장을 찾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민생탐방의 시간을 진행했다.

웰빙공원 물놀이장은 2014년 6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도심 속 휴게공간을 마련하고 물놀이 시설을 설치하여 연평균 3만명의 이용객이 찾을 정도로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문기관을 통해 정기적인 수질검사 및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매일 물을 교체하고,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장 운영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문동, 양정, 옥포 물놀이장은 그동안 웰빙공원 물놀이장에 이용객이 집중되어 발생된 관리애로, 주차난 등 불편사항을 해소시키고자 2018년에 추가로 설치했으며 대규모 아파트와 인접해 있어 주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날 웰빙공원 물놀이장을 찾은 한 시민은 “그동안 도심지 물놀이장이 웰빙공원 밖에 없어서 주차하기도 힘들었고, 막상 주차를 하고 들어와도 이용객이 너무 많아 발 디딜 틈이 없었다”면서 “문동, 양정 등 인근에 물놀이장이 추가로 생겨 아이들도 더 즐겁게 놀 수 있고, 부모들도 이용하기 편하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대규모 아파트가 밀집하여 인구가 급증하는 아주동에 내년 개장을 목표로 물놀이장 설치를 검토 중에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