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
8월부터 국가폐암검진 실시만 54세~74세 폐암 발생 고위험군 중 홀수연도 출생자 대상 

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는 지난 5일부터 만 54세부터 74세까지의 장기흡연자를 대상으로 저선량 흉부 컴퓨터단층촬영(CT)을 통한 국가폐암검진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가암검진사업은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5대 암 검진에서 폐암을 포함하여 국가 6대 암검진으로 시행된다.

폐암검진 대상은 만54-74세 남녀 중 30갑년 이상의 흡연력(하루 평균 담배소비량(갑)?흡연기간(년))을 가진 자에 대해 2년 주기로 실시하며, 올해는 홀수연도 출생자가 해당된다.
흡연력은 수검연도 직전 2개년도 국가건강검진 문진표 또는 금연치료 지원사업 문진표를 통해 확인한다.

올해 대상자는 8월부터 검진하는 점을 고려해 내년도 연말까지 전국 230개 폐암검진기관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거제시에서는 △거붕백병원, △대우병원, △맑은샘병원 3곳이 지정병원으로 사전예약 후 폐암 검진표와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기를 권장한다.

폐암검진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http://hi.nhis.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저선량 흉부CT 검사를 받고 검사 결과와 금연 등에 대해 상담을 받게 된다.
폐암검진 대상자는 약 11만 원의 검진비 중 10%인 본인부담금(약 1만 원)만 내고 검진을 받을 수 있고, 건강보험료 하위 50%와 의료급여수급권자는 본인부담금 없이 무료검진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폐암은 다른 암에 비해 생존율이 낮아 조기 발견이 중요하여 검진 대상자께서는 폐암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해 꼭 검진 받기를 바란다. 또한 폐암의 주원인이 흡연이므로 흡연자의 경우에는 금연을 시작하는 것이 폐암 예방의 첫걸음이다”라고 강조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건강증진과(☎639-6215)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