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Wee프로젝트 담당자 연수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 Wee센터는 Wee프로젝트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협력적인 관계 구축을 위해 지난 24일 관내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Wee프로젝트 담당자 역량강화연수’를 시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정신건강 중요성에 대한 인식 증진과 상담업무를 담당하는 관내 전문상담(교)사의 전문성을 강화시켜 단위 학교의 1차적 예방기능 강화 및 상담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오전 신라대학교 심리침료대학원 겸임교수인 성동중학교 함경애 전문상담교사가 ‘자살?자해 청소년 이해 및 상담개입’을 주제로 강의했고, 오후 위드키즈마음상담센터 박현숙 원장이 ‘자해 경험 아동청소년의 개입방법’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생 자해 행동에 대해 연수를 진행했다.

황성윤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로 전문상담(교)사들이 자살과 자해문제에 대해 적절히 개입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위기학생의 효율적 개입 및 정서순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차후 관내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구성해 위기청소년의 상담개입에 대한 사례회의가 정기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