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거제시, 여행하기 가장 좋은 도시를 위한 친절교육 범시민칭찬하기운동 2분기 칭찬업소 증서 수여 및 거제시 관광홍보대사 위촉 

거제시는 지난 5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관광사업장 대표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행하기 좋은 거제시로 달라지기 위한 1000만 관광객 맞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1부 행사로 연중 추진하고 있는 범시민칭찬하기운동 2분기 칭찬업소 11곳에 대한 칭찬업소 증서 수여와 거제 출신 배우 유지용에게 거제시 관광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1분기 칭찬업소 7개소 선정에 이어 이번 2분기 칭찬업소는 총 14곳으로 선정됐으며, 외식업이 12곳[우리동네 고기밭(아주), 해신247, 삼거동 추어탕, 더꽃 본점(아주), 삼성장어, 장어야, 하면옥(본점), 곳간504(상동), 향옥물회, 대장금 찜한정식, 미식가의 구이(상동), 서씨네 삼겹살(고현)]이며, 기타 관광업 2곳(거제저도해상유람선, 거제자연예술랜드) 등이다.

외식 12곳 중 해신247, 하면옥(본점), 삼성장어는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선정됐으며, 연말에는 총결산대회를 가질 계획이다.

2분기 칭찬제보 건수는 총 180건으로 칭찬 165건, 불만족 15건이며 외식업 155건, 숙박·펜션업 4건, 기타 유람선 등 21건이다.

또 시 관광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유지용은 거제 장승포 출신으로 영화( ‘인랑’, ‘일진1,2,3’), 뮤지컬 배우이며, 아프리카TV, 유튜브, 유지TV 등 1인 방송운영자로 활동하고 있다.

유 씨는 앞으로 거제시 문화와 관광명소를 국내·외에 홍보하고 지역축제 및 특산물 홍보, 각종 관광홍보물 출연 등 관광활성화를 위한 홍보, 마케팅 활동을 하게 된다.

2부 친절교육은 심리검사연구소 인싸이트 창원, 경상남도 인재육성개발원 장진석 대표의‘마음을 여는 사람, 지갑을 여는 사람’이라는 주제로 관광객을 맞이하는 자세에 대해 관광사업장 맞춤형 교육이 진행됐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