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국립 난대수목원, 25만 거제시민의 염원으로 유치 기대

국립 난대수목원을 유치하기 위해 거제시민과 거제시 각급 기관, 단체에서 한 자리에 모였다.
시는 지난 5일 오후 2시, 500여 명의 거제시민이 모인 가운데 국립 난대수목원 거제시 유치 범시민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개최한 이 날 행사에는 변광용 거제시장, 김한표 국회의원, 옥영문 거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거제지역 기관단체장, 시민단체와 시민들까지 모여 국립 난대수목원 유치를 염원했다.

산림청 국책사업인 이 사업은 2019년부터 2029년까지 1000억 원을 넘게 투자하는 국립 난대수목원 조성사업으로 현재 전남 완도군과 경남 거제시가 유치를 위해 경합하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거제시는 거제지역에 수목원을 조성하기 위해 2009년부터 관련 사업을 산림청에 건의하고 거제시장을 비롯한 지역 정관계에서 노력해 왔다.

시는 국립 전남 완도군과 유치 경쟁을 위해 국립난대수목원 거제시 유치 범시민 추진협의회를 구성하고 시민 결의대회, 거리 서명운동, 온라인 서명운동, 거리 캠페인 등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25만 거제시민의 힘을 결집한다는 계획이다.

7월 5일 현재까지 범시민 추진협의회에는 220여 개가 넘는 기관, 단체에서 참여 의사를 밝혔고 경남도 단체 곳곳에서도 국립난대수목원 거제 유치 및 조성을 지지하는 문의가 잇따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시민서명운동이 당초 4만 명을 목표로 진행됐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참여 열기가 더해져 10만 명도 넘을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날 결의대회에서는 공동대표를 맡은 임태성 거제시 주민자치위원연합회장이 대회사를, 공동대표인 김행일 전국이통장연합회 거제시지회장과 황미연 부회장이 범시민 결의문을 낭독했다.

또 국립 난대수목원 거제시 유치를 촉구하는 대정부 건의문은 공동대표인 김수원 거제시발전연합회장이 발의했으며, 참여한 모든 거제시민들이 찬성하고 채택해 국회와 산림청 등 정부 부처에 전달하기로 했다.

한편 거제시는 8월 중에 있을 사업평가단의 현장방문과 향후 사업평가 일정에 맞춰 거제시 유치를 염원하는 거제시민의 뜻을 최대한 모으고 전달해 반드시 국립 난대수목원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