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201회 거제시의회 임시회오는 23일~27일 5일간…市 주요 업무 보고받아

제201회 거제시의회(의장 옥영문) 임시회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열린다. 이달 초 개원한 8대 시의회의 두 번째 임시회로 집행부(거제시)로부터 주요 업무를 보고를 받는 의사일정이 대부분이다.

상임위원회별 의사일정을 보면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노재하)는 오는 23일 오후 회의를 열어 의회사무국 소관 2018년 주요 업무를 보고받는다. 2018년도 ‘행정 사무 감사(이하 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도 처리한다.

총무사회위원회(위원장 전기풍)는 23일(오후)부터 오는 27일(오전)까지 집행부 소관 부서의 올해 주요 업무를 보고받는다. 기획예산담당관·감사법무담당관·시민고충처리담당관을 시작으로 행정국(행정과·세무과·징수과·회계과·민원봉사과·정보통신과), 주민생활국(주민생활과·사회복지과·여성가족과·교육체육과·환경과·위생과) 차례다.

또 보건소(보건과·건강증진과), 공보문화담당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의 업무 보고에 이어 올해 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을 처리한 뒤 거제시문화예술재단과 거제시희망복지재단 업무를 보고받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한다.

같은 기간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최양희)는 국가산단추진단(국가산단추진과·조선해양플랜트과·전략사업과)과 해양관광국(관광과·해양항만과·어업진흥과·산림녹지과·교통행정과·차량등록과), 안전도시국(도시계획과·안전총괄과·도로과·지역개발과·건축과·주택과·토지정보과) 소관 업무를 보고받는다.

이어 농업기술센터(농업정책과·농업지원과·농업개발과)와 환경사업소(자원순환과·상하수도과·하수처리과) 업무를 보고받고, 올해 감사 계획서를 작성한 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주요 업무를 보고받는 걸 끝으로 일정을 마친다.

상임위 활동을 끝낸 시의회는 27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올해 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을 심의·의결한 후 폐회할 예정이다.

이동열 기자  coda23@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