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제방훈 국회 정책보좌관 국회의장 표창거제 출신 보좌관, 청와대 행정관 역임 등 역량 ‘출중’

거제 출신으로 국회에서 근무 중인 제방훈(37) 정책보좌관이 29일 열린 개원국회 행사에서 정세균 국회의장으로부터 국회의장 표창을 받았다. 국회에서도 비중이 큰 표창인 만큼 제 보좌관의 역량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제방훈 보좌관은 ROTC 출신 예비역 대위로서 마전초, 해성중, 해성고를 거쳐 동국대 신문방송학과 석사를 졸업했다. 제 보좌관의 부모도 현재 장승포동에서 거주하고 있다.

2008년부터 국회생활을 시작한 그는 육군 대장 출신 정수성 국회의원과 구청장 출신 이노근 국회의원의 비서관으로 근무하며, 행정안전 및 국토교통 분야에서 정책능력을 키워왔고, 그 능력을 인정받아 국회사무총장으로부터 공로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 후 청와대 대통령실 행정관을 역임했던 제 보좌관은 현재 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출신 윤상직 국회의원실(법사위, 기장군) 4급 보좌관에 선임돼 입법과 정책을 총괄하고 있다.

제 보좌관은 ”국회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바람을 생각하면 늘 마음이 무겁고 실무자로서 느끼는 책임감 또한 크다“면서 ”국민들이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가장 마지막으로 찾는 곳이 국회인 경우가 많다. 국민의 그런 절박함을 늘 기억해 더 열심히 봉사하라는 의미로 알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