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기고
현장동행 등 산업수요 중심교육 집중전영기 /거제대학 총장

1990년 개교 이후, 거제대학교는 교육역량강화사업,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WCC, LINC+ 선정 등 교육부 재정지원사업 전 분야에 걸쳐 선정됐다. 그뿐만 아니라, 2015년 건강보험 DB기준 취업률 88.2%로 전국대학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2015년 전국 모든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도 부산·울산·경남·제주 지역 25개의 사립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최우수 ‘A등급’을 받아 대내외적으로 대학의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한 바 있다. 그 밖에도 2014년 기관평가인증 및 교원양성평가인증, 2015년 간호교육인증평가를 받아 교육부 주관 모든 인증평가를 통과했다. 그 배경에는 거제대학교만의 우수한 교육운영시스템이 있었기 때문이다.

거제대학교는 산업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지향하고, 지역혁신 주도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One Stop 기업요구 반영체제 도입’을 했고, 대학과 산업체의 skill mismatch를 해소하기 위하여 ‘현장 동행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거제대학교는 입학 직후 인·적성 검사를 통해 기본인성에 대한 진단과 면담을 하는 등 학생친화형 학사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거제대학교는 대한민국 유일한 조선해양 특성화 대학으로서 대우조선해양으로 대표되는 조선분야 대기업 및 강소기업 등 과 취업 약정을 체결하고 국제적 감각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작지만 강한 대학을 지향하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