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삼거마을 '수달상 제막, 생태체험 시연회'농업기술센터·녹색농촌체험마을, 11일 오후 2시 개최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동식물 1급인 ‘수달’을 형상화한 조형물 제막식이 11일 오후 2시 상문동 삼거마을에서 열린다. 이와 함께 학생들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생태체험프로그램인 '수달똥찾기' 생태체험 시연회도 마련된다.

삼거마을 녹색농촌체험마을(위원장 옥대석)이 거제시 농업기술센터로부터 '2017년 농촌전통생태자원 활용기술시범 사업계획'에 선정돼 지난 1년간 사업을 추진했던 가운데 중간보고회 겸 행사를 열게 된 것.

자유학기제 현장체험처 지정마을로 등록돼 있는 삼거마을은 어린이부터 초중학생까지 다양한 현장체험활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표고버섯 수확체험을 비롯해 각종 농사체험과 전통벼베기, 우렁이관찰, 지게체험, 전통놀이, 여름철 물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거제도 대표 농촌체험마을이다.

삼거마을은 이번 생태자원활용기술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킴으로써 전통농촌마을 프로그램에다 생태체험프로그램을 접목해 친환경생태체험마을로 더욱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수달똥찾기 시연회는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생태팀이 주관한다. 프로그램은 마을회관 2층 강당에서 수달의 생태적습성 이해 강의와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는데, 삼거마을에서 직접 촬영한 수달영상이 상영될 예정이다.

마을앞 삼거천에서 수달똥을 직접 관찰하고 무인센서 카메라 설치하기 체험, 하천수질측정 체험하기, 수달먹이 관찰, 민물고기 및 수생생물 관찰, 삼거천을 걸으면서 수생생물 야생화 알아보기, 돌아오는 길에 삼거천 정화활동 등으로 진행된다.

선착순 학생 20명(환경운동연합 회원자녀 우선 배정)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학생들에게는 봉사점수 인정 및 간식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전체 프로그램은 1시간 30분 정도이며, 수달조형물 제막식과 단체기념촬영 후 마무리한다.

문의 : 환경연합 사무국 055 632-5560, 환경연합 생태팀장 010-3371-8182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