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191회 거제시의회 임시회오는 27일 개회…다음 달 4일까지 9일간 열려

제191회 거제시의회(의장 반대식) 임시회가 오는 27일(1차 본회의)부터 다음 달 4일(3차 본회의)까지 9일간의 회기(會期)로 열린다. 이 기간 조례안 제·개정 등 여러 안건을 처리하고, 시정에 관한 질문도 하는 것으로 의사일정을 짰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거제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8건의 의원 발의안(案)을 비롯해 모두 14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이형철)는 오는 28일 회의를 열어 ‘거제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거제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안’ 등 3건의 의원 발의안을 심사한다.

총무사회위원회(위원장 김성갑)는 오는 29일 ‘거제시 아동·여성폭력 방지와 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원 발의)’, ‘2017년도 제1차 거제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 ‘거제시자원봉사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등 6건의 안건을 다룬다.

또 30~31일 이틀간은 대한노인회 거제시지회, 거제시 청소년수련관, 거제가정상담센터, 거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을 방문(현지 확인)하는 것으로 잡았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조호현)는 같은 기간 ‘거제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거제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거제시 농산물 이용촉진 등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거제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상 의원 발의)’ 등 5건의 안건을 심의한다.

고현항 재개발 사업·행정타운 조성 사업·거제자연생태테마파크 조성 사업 공사 현장과 산달연륙교 가설 현장 등도 둘러볼 계획이다.

시의회는 다음 달 3일 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 질문을 하고, 이튿날 3차 본회의에서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한 후 폐회할 예정이다.

이동열 기자  coda23@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