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연재 탐방
멋진 해변 풍광과 글램핑을 동시에 즐긴다[탐방] 남부면 명사해수욕장에 자리한 ‘북캠프지오’

나눔 실천하는 감성충전 리조트형 글램핑장

시원하게 펼쳐진 백사장과 해변 풍광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 뒤편에는 아늑한 북카페와 오지 여행가이자 사진 작가인 김형욱(36) 씨의 사진 갤러리를 관람할 수 있는 글램핑장이 있다. 남부면 명사해수욕장 인근에 자리한 ‘북캠프지오’가 그 곳.

감성 충전 리조트형 글램핑장을 표방하는 이 곳은 지금의 모습을 갖추기까지 독특한 스토리들이 녹아 있기도 하다. 명사해수욕장의 아름다운 일출, 일몰과 한려해상의 자연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곳은 얼마 전만 해도 모 기업의 하계휴양지이며 사계절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찾는 오지 캠핑장으로 유명한 폐교였다.

사유지인 이곳을 지난 1월부터 (주)북캠프지오가 인수 받아 지역주민과의 공청회를 거쳐 가며 4개월간 리모델링을 했고 지역주민 다수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인 끝에 현재의 모습으로 거듭난 것. 북캠프지오는 마을 발전은 물론, 김형욱 작가가 지속하고 있는 네팔 등 오지아이들을 위한 도서관 건립을 위해 수익 일부도 기부하고 있다.

호텔식 실내룸 4개와 돔형 텐트 22개를 갖췄고 여러 편리시설을 갖춘 대규모 글램핑장으로 새로 태어난 이 곳은 오토캠핑장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기도 하다.

건물 안팎으로 흘러나오는 음악과 건물을 둘러싼 야간 LED 조명, 탁 트인 바다의 밤 풍경은 리조트의 분위기를 물씬 자아내는 게 특징. 김형욱 갤러리와 북카페는 여행과 문화를 같이 즐길 수 있게 하며,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주기에 충분해 보인다. 외도(外島)는 물론 장사도 매물도 해금강 신선대 등 주요 관광지가 지척에 있는 점도 강점.

찾는 이들을 위해 밥과 BBQ 목살 무한 제공은 물론 신선한 빵과 각종 잼류, 계란, 쥬스, 우유 등도 제공한다. 부대 시설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KIDS LAND(유아 실내 놀이터), KIDS LIBRARY(어린이 도서관), 책을 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BOOK CAFE(북카페) 등도 갖췄다. 비수기 요금은 6만 원대로 저렴한 편.

최근에는 영화배우 이정진과 그룹 ‘울랄라세션’ 등이 다녀갔고 영화감독 홍상수와 팬들의 만남 행사가 마련될 예정일 정도로 거제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문의: 634-1290, 010-4168-2964
누리집: www.bookcampgo.co.kr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