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종교칼럼
하나님의 능력을 제한하지 말라김한식 /거제호산나교회 담임목사

하나님은 번영의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우리의 영혼이 잘되고 범사가 잘되며 강건해 지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번영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 주위를 둘러보면 이런 축복의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고 매사에 부정적인 생각들을 가지고 여러 가지 상황을 탓하면서 현상유지 하기도 어렵다느니 혹은 여기까지가 내 한계라고 생각하고 더 이상의 성장을 포기한다든지 혹은 나는 지금 최악의 상태이기 때문에 더 이상 노력해도 나아질 리가 없다고 생각하고 자포자기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그러나 우리가 분명히 알아야하는 것은 이런 부정적인 생각들이 우리를 망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우리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기를 원하면 먼저 우리는 이런 부정적인 생각들을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으로 바꾸어서 하나님의 생각과 일치시킬 줄 알아야한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급에서 해방시키실 때 모두가 다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들어가기를 원했지만 그러나 그들은 광야를 지나면서 조그마한 어려움이 생길 때마다 지도자를 불신하고 하나님을 향해 원망과 불평을 쏟아내었다.

그 결과 그들은 한 사람도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지 못했다. 야고보 사도가 말하기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들은 누구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고 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매사에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은 모든 것을 하실 수 있고 또 아무리 어려운 문제라도 능히 그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으며 지금 내 재정 상태가 엉망진창일지라도 하나님은 또 다른 풍성한 길을 만드실 수 있다는 긍정적인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을 신뢰할 때 우리는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고 번성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성경에 보면 세금 낼 돈이 없었던 베드로 이야기가 나온다.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바다에 가서 낚시를 던져 제일 먼저 잡히는 고기의 입을 열어보면 베드로와 예수님의 몫으로 충분한 돈이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베드로가 이 말씀을 듣고 곧장 바다로 갔을 때 금방 문제가 해결되었다. 그렇다! 우리가 가진 문제가 아무리 크다고 해도 하나님은 그 문제 보다 더 위대하신 분이시며 사탄이 아무리 강하다 해도 하나님은 그 사탄 보다 더욱 강하신 분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라.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어졌다. 그러므로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DNA가 들어있다. 그러므로 부정적인 생각과 낙심을 버리자. 하나님의 능력을 제한하지 말고 멋진 목표를 세우고 힘차게 믿음으로 도전해서 매사에 승리하는 우리가 되어보자

물론 우리의 삶속에 고난이 있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 고난이 영원히 계속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이 고난 때문에 절망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러나 그렇지 않다. 그 고난은 잠시 있다가 지나가는 여름 날 소낙비처럼 우리 곁을 지나 갈 것이다. 또 어떤 사람들은 어떤 이유 때문에 내가 가진 꿈을 절대 이루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패배적인 삶을 사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기억하자.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하나님의 사람들이다. 그 분의 도움이 있다면 이 세상 그 어떤 일이라 할지라도 내가 극복하지 못할 일은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더욱 더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을 가지고 인생을 살자. 비록 지금은 내가 이 고통을 당하지만 이것조차도 곧 지나갈 것이라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이 세상을 살자. 그러면 하나님이 정말 우리의 고백대로 모든 시험을 지나가게 하시고 우리가 꿈꾸는 대로 더욱 더 찬란한 인생으로 축복해 주실 것이다.

더 나아가서 우리가 우리의 생각을 하나님의 생각과 일치시키면 더 좋은 날은 과거에만 있지 않고 언제든지 내 앞에 주어질 것이다. 바울이 말하길 하나님은 우리가 구하고 생각하는 것에 더욱 넘치도록 풍성하게 주시는 분이시며 사람들이 보지도 듣지도 상상하지도 못한 엄청난 일들을 그 자녀들에게 행하시는 분이시라고 말했다. 우리가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 우리 속에 있는 믿음의 고백이 우리로 하여금 그 기적의 주인공이 되도록 만들어 줄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다 가지고 계신다. 과거에 우리를 도우신 하나님은 현재뿐 아니라 미래에도 우리를 도우실 것이다. 하나님은 항상 우리로 하여금 최선의 자리에 오를 수 있게 하시고 모든 것에서 넉넉하게 이기게 하셔서 인생을 풍요롭게 하시며 사탄의 모든 음흉한 계획들을 뒤집어서 항상 우리에게 유익하게 하신다. 그러므로 항상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끊임없이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웃음을 잃지 말자. 더 이상 하나님의 능력을 제한하지 말고, 몸이 아플 때에도 하나님이 건강을 회복시켜 주실 줄 믿고, 직장에서 정리 해고 장이 날라 온다할 지라도 또 다른 한쪽 문을 열어 주시는 하나님을 믿자. 이런 긍정적인 태도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약속을 묵상하고, 믿음과 승리의 말을 하면 사탄도 그 턱이 마비가 되어 더 이상 우리를 해치지 못할 것이다. 우리에게 이런 축복이 함께 하시길!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