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칭찬합시다
바르게살기운동 여성회 박숙지 회장칭찬합시다86 -봉사를 더 즐겁게 하는 리더십

사회에서 뛰어난 리더십을 가진 사람은 많지만, 진심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리더는 많지 않다.

오늘 주인공 바르게살기운동 여성회 박숙지 회장은 늘 솔선수범하는 자세와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 그리고 늘 긍정적인 행동으로 주변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드는 인물로 정평이 나 있다.

지인들은 박 회장을 ‘봉사활동을 기다리게 만드는 사람’이라고 칭찬한다. 박 회장은 봉사활동에 나서면 수혜자는 물론 함께하는 봉사자들까지 알뜰히 살피는 까닭에서다.

그래서 봉사활동을 함께하는 구성원들은 자연스레 우애가 돈독해지고 같은 봉사활동이라도 박 회장과 함께하면 좀 더 열정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단다.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마음재단’의 사무국장을 맡고 있기도 한 박 회장은 함께하는마음재단이 운영하는 무료급식봉사에도 소홀함이 없는 사람이지만 무료급식소를 찾는 어르신들에게는 더 살갑고 따뜻하게 다가가는 인물이기도 하다.

박 회장은 “봉사단체를 통해 사회복지란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봉사를 하면서 함께 나눌 수 있다는 사람을 만나고 인연을 맺는 일만큼 보람된 일이 없는 것 같다”면서 “그래서 봉사활동을 하는 날 만큼은 다른 날보다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최대윤 기자  crow1129@nate.com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대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