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관광
둔덕 청마꽃들 27일 가을개장

거제시는 둔덕면 방하마을 청마기념관 주변에 ‘청마꽃들’을 조성, 오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장한다.

청마꽃들은 방하마을 15ha(4만 5000평)의 대단위 면적으로 조성돼 8월 상순 코스모스 종자를 파종한 후 올 들어 두 번 째로 27일 가을개장을 앞두고 있다.

‘청마꽃들에 靑馬가 산다’라는 주제로 개장되는 이번 청마꽃들 개장행사에는 방하마을 일대가 코스모스꽃 천지의 장관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 봄 개장에서 예상밖의 많은 관광객이 몰려 전국적인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이번 가을개장에도 수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방문객 편의을 위해 청마조형물, 풍차, 원두막, 벤치, 이동식화장실, 포토존 등 편의시설을 개선했고 농산물직거래장터, 향토음식점, 특산물 전시판매 행사도 같이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청마꽃들 축제는 유래 없는 긴 가뭄과 여름 폭염으로 생육불량, 외래해충 발생 등을 해결하기 위한 둔덕면민과 기관단체장의 필사의 노력의 결과로 더욱 의미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추억의 코스모스길 5.7km를 조성해 옛추억을 되새기며 고향의 포근함과 새로운 다원적 농업가치를 통해 지역농촌 관광자원 개발과 농외소득원 개발확대의 촉매제가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