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거제교육청→거제교육지청으로 새 출발9월부터 명칭 변경…교육현장 지원 강화 촛점

거제교육청(교육장 박찬재)이 지난 1일부터 거제교육지청으로 명칭을 변경, 새롭게 출발한다.

‘선진형 지역교육청 기능 및 조직개편’ 차원의 이번 명칭 변경은 효과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단위학교에 대한 현장 지원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업무를 기능별로 개편한 것이 주요 골자다.

특히 지역교육청이 학교현장 지시·감독 등 과거의 권위적인 모습에서 탈피,단위학교와 일선교사, 교육수요자 등 현장에 대한 지원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현장 공감형 지원기관’으로 변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기존 2과 9담당 체제에서 2과 10개팀으로 운영하고, 교육과는 교수학습지원과로, 관리과는 현장지원협력과로 명칭을 변경했다.

교수학습지원과는 기존 초등, 중등, 사회체육, 교육정보, 보건급식담당을 교육과정기획, 교육과정운영, 교수인력지원, 체육평생, 보건급식팀으로 운영한다.

현장지원협력과는 기존 총무, 관리, 경리, 시설담당을 행정지원, 전산정보, 교육재정, 대외협력, 시설지원팀으로 바꿨다.

그동안 교육과에서 담당해 왔던 업무 중 교육활동과 직접적 관련이 적은 학원, 전산 업무는 관리과로 이관하는 등 각 과의 분장사무도 기능 중심으로 상호 조정된다.

도교육청에서 수행하고 있는 고등학교에 대한 장학컨설팅 및 시설관리, 보건, 급식업무 등도 지역교육청으로 이관해 지역 내 전 초·중·고등학교에 대한 교수·학습활동 등 현장지원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전환했다.

박찬재 교육장은 “거제교육청이 ‘거제교육지원청’으로 명칭만 변경된 것이 아니라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학생·학부모·교육현장 지원 중심의 서비스 기관으로 새롭게 태어날 것이며 교육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paran.com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