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제일중, 직업체험 명사 초청 강연진로의 달 행사 일환으로 삼성重 정형국 부장 강연


거제제일중학교(교장 정대호)는 지난 9일 ‘진로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삼성중공업 정형국 총무부장을 초청, ‘직업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연에서 정형국 부장은 어려웠던 가정환경을 스스로 극복·개척해 나간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서두로 힘든 환경 속에 살고 있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했다. 또 삼성중공업이 단지 배를 만드는 회사라는 피상적 지식만 가지고 있던 학생들에게 이 회사가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우리 지역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앞으로 어떤 전망을 갖고 있는지 등 구체적인 정보들을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했다.

이 강연을 통해 관련 계통의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자신의 진로에 대해 별다른 생각 없던 여러 학생들에게도 꿈의 중요성과 이를 이루기 위한 노력이 반드시 필요함을 깨닫게 했다.

정형국 부장은 “부족하고 짧은 강연이었지만 어려운 환경에 있는 거제제일중학교 학생들이 원대한 꿈을 꾸고,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나가는 아름다운 학생의 모습으로 거듭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현걸 학생은 “앞으로 나의 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찾아나가는 시간을 가지도록 노력 해야겠다”고 밝혔다.

새거제신문  saegeoje@paran.com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