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진목초 4학년, 거제 영어마을 입소


거제 진목초등학교(교장 장치환) 4학년 1·2반 64명 어린이들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거제 영어마을(거제시 덕포동 소재)에 입소해 살아있는 영어를 학습했다.

영어마을은 다양한 영어권 문화를 현지와 같이 체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영어를 유창하게 익힐 수 있도록 2009년 7월 개원한 곳이다. 영어마을에서는 관내 모든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3일 동안 진행하는 ‘영어마을 초등 정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어학습에 대한 긍정적 동기를 유발하고 타 문화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갖게 하자는 취지에 따라 영어 체험학습을 실시하는데 진목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도 참여하게 됐다.

3일 동안 학생들은 9시 30분부터 15시 30분까지 총 6교시 수업을 받으며 모든 수업은 원어민 교사가 진행한다. 실생활의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되고 있는 영어표현을 익히고 이를 실제와 동일한 환경에서 사용해 볼 수 있는 활동들( 마술 체험실, 은행 체험실, tour, 마트 체험실 등)로 구성돼 있어 영어실력 향상과 재미 두 부분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었다.

영어체험 학습에 참여한 장세영 학생은 “3일 동안 영어로만 생활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원어민 선생님께 직접 영어를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는 경험이었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생겨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 학교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는 3·4·5·6반 학생 129명이 2기생으로 거제 영어마을에 입소할 예정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paran.com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