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꼬맹이 영어발음 “괜찮았어요”교육청 주관, 초등 영어말하기 대회

거제교육청(교육장 박찬재)은 13일부터 이틀간 고현초등학교에서 35개 초등학교 학생 대표 35개팀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초등학생 영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기초적인 영어를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신장시킴으로써 초등 영어교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학교별 대회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팀(1팀은 1-3인 이내)들이 A, B그룹으로 나누어 실력을 겨룬 이번 대회는 자유소재를 통한 영어주제발표(50점)와 지정소재를 통한 원어민에게 상황 설명하기(50점)의 2부분으로 구성됐다.

발음의 정확성 및 유창성, 자세 및 태도, 발표소재의 이해 및 표현의 적절성 등에서 심사가 이루어진 이번 대회에서 옥지수 양(수월초), 장현주 양(연초초), 박세민 군(연초초)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최은석(거제초) 양 외 2명이 우수상을, 김지하(중곡초) 양 외 9명의 학생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거제교육청은 현재 초ㆍ중학교에 원어민 영어강사 7명을 배치하고 있으며 영어캠프를 비롯한 각종 프로그램을 실시를 통해 영어교육의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새거제신문  skj6336@kornet.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