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보도윤리강령 홈 > 안내데스크 > 보도윤리강령

새거제신문 임직원은 정의로운 지역 언론을 실현하기 위해 사명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제1조 언론의 자유
새거제신문은 언론의 자유가 국민 알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언론인에게 주어진 으뜸가는 권리라는 신념에서 대내외적인 모든 침해, 압력, 제한으로부터 이 자유를 지킬 것을 다짐한다.

제2조 언론의 책임
새거제신문은 언론이 사회의 공기로서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다고 믿는다. 우리는 무엇보다도 사회의 건전한 여론 형성, 공공복지의 증진, 문화의 창달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며, 국민(주민)의 기본적 권리를 적극적으로 수호할 것을 다짐한다.

제3조 언론의 독립
새거제신문은 언론이 정치, 경제, 사회, 종교 등 외부세력으로부터 독립된 자주성을 갖고 있음을 천명한다. 우리는 어떠한 세력이든 언론에 간섭하거나 부당하게 이용하려 할 때 이를 단호히 거부할 것을 다짐한다

제4조 보도와 평론
(새거제신문은 사실의 전모를 정확하게, 객관적으로, 공정하게 보도할 것을 다짐한다. 또한 진실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바르게 평론할 것을 다짐하며, 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용함으로써 건전한 여론 형성에 기여할 것을 결의한다.

제5조 개인의 명예 존중과 사생활 보호
새거제신문은 개인의 명예를 훼손하지 않고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을 것을 다짐한다.

제6조 반론권 존중과 매체접근의 기회제공
새거제신문은 언론이 사회의 공기라는 점을 인식하여 개인의 권리를 존중하고 특히 독자에게 답변, 반론 및 의견 개진의 기회를 주도록 노력한다.

제7조 언론인의 품위
새거제신문 임직원은 높은 긍지와 품위를 갖추어야 한다. 저속한 언행을 하지 않으며 바르고 고운 언어생활을 이끄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한다.

2010년 11월 제정
2012년 6월 수정(신임사장 명의 변경)
2013년 2월 수정(사장 퇴임 및 편집국장 발령 등) 2014년 7월 서영천 사장 취임

2015년 11월 서영천 사장 퇴임
2016년 10월 수정(법인 변경 및 경영사장 취임)

황정재 사장, 전의승 편집국장, 이동열 취재부장

 

Back to Top